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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7 - 28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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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패키지디자인은 고객이 제품을 인식하고 선택하는데 매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오늘날 패키징은 고객과의 감성을 교감하는데 있어 브랜드와 감성의 만남에서 감성브랜딩이라는 창조적 사고를 유지해야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어느 제품이 브랜드를 생성하고 고객에 까지 이어지는 브랜딩의 과정을 이해하므로 서 브랜드 마케팅이라는 수단을 통해 얻어지는 패키지디자인은 바로 그 중요성이 탄생된다고 본다. 결과적으로 패키지는 마케팅수단에서 하나의 고객에 대한 판매수단으로 평가되어 지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도 가장 강력한 수단이 된다. 시장에서의 경쟁적 판매활동은 새로운 수준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패키지 디자인에 도입하므로 서 브랜드 마케팅을 완성해나가는데 이는 오로지 감성에 기초한다는 사실이다. 상품구매 이후에도 재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사실은 곧 브랜드 마케팅활동이 패키지디자인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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