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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7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77 - 28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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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후발 브랜드 광고캠페인 전략 중 워터파크 기업의 사례 중심으로 연구되었다. 국내 워터파크 시장은 매해 세계워터파크협회에서 발표하는 자료에 의하면 세계 20위 중 4개가 국내 리조트 업체로 선정되었다. 한 나라에서 20위 안에 4개 업체가 선정된 것은 워터파크시장의 확대와 국내 업체 간에 치열한 경쟁을 예상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캐리비안베이의 독점에서 각 워터파크 리조트들은 사활을 건 투자와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에서의 새로운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본 연구는 후발 브랜드로써 안정적인 시장진입과 단시간 내에 세계워터파크 발표 자료에서 6위를 차지한 오션월드의 2008년도 광고캠페인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안하고자 한다. 오션월드는 정확한 제품분석과 소비자분석을 활용한 "비키니여 긴장하라"의 광고캠페인으로 후발주자로써 안정적인 시장 진입과 더불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였으며 광고캠페인 결과에서도 브랜드 인지도 및 광고 인지도에서 좋은 성과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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