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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론 관점에서 분석한 그리스 신화의 시각화 표현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1 .09
신화를 모티프로 한 현대 도자 표현 사례연구 -그리스·로마 신화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3 .02
춤에서 오브제(Object)의 다면적 활용과 역할 연구: 사샤 발츠(Sasha Waltz)와 윌리엄 포사이드(William Forsythe)의 설치 작품을 중심으로
대한무용학회논문집
2020 .10
神話를 原形으로 하는 繪畫에 反映된 社會相과 神話的 象徵에 關한 考察 - 단군영정(檀君影幀)과 금궤도(金櫃圖)를 중심으로-
동양예술
2015 .01
춤의 상징(9) -왈츠(waltz)와 비엔나왈츠(viennese waltz)를 중심으로-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021 .04
사샤 발츠의 탄츠테아터와 헤테로토피아적 공간
한국연극학
2016 .01
이야기의 원형을 탐색하는 연극적 시선 -김성희, 연극으로 사유하는 한국신화 , 연극과인간, 2021
드라마연구
2022 .06
동시대 희곡에 나타난 신화적 상상력과 신화 다시쓰기 방식- <에비대왕>과 <처의 감각>을 중심으로
한국연극학
2018 .01
Oceanic Waltz
Moving Image & Technology (MINT)
2024 .08
[Column] 사례로 풀어보는 캐릭터 저작권_《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사건으로 본 저작인격권 문제
I Love Character
2017 .07
한국 서브컬처 콘텐츠에서 한국 신화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12
신화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고스트 메신저〉에 나타난 디지털 세계관의 양상과 의미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12
게임에 나타난 신화의 이해와 유형분석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05
브랜드 내러티브의 설득적 효과를 위한 신화적 원형과 설득 지식 간의 영향 관계 분석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1 .01
문화적 기억, 신화와 한국연극
한국예술연구
2021 .12
영화 <프리즌>과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캐릭터 비교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7 .05
The Semiotics of K-Ballet Discourse and Practice through R. Barthes’ Mythologies
대한무용학회논문집
2024 .08
‘Greek Weird Wave’ 영화의 표현성 분석 : 2009년 이후 그리스 영화를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2 .10
디아컨템포러리 서울 개관
아트인컬처
2024 .12
<날씨의 아이>를 통해 본 일본 고전 신화의 변용성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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