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문법교육학회 문법교육 문법교육 제12권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9 - 6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에서는 이전의 문법교과가 필수에서 다시 선택으로 밀렸다가 이제 독서와 통합되어 새로운 교과로 그 독자적인 자리마저 상실하게 된 문법 교과의 위상과 교과목으로서 문법의 구조적 확장에 대해 다시 논의하고, 문법 교과와 독서 교과가 통합할 수 있다면 그 영역은 어디까지이며 그 통합적 내용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70년대 기능문법의 이론을 기반으로 한 텍스트문법 또는 화용·담화 문법 이론을 수용하면서 기존의 문법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독서라는 정보의 이해 측면까지 통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