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문법교육학회 문법교육 문법교육 제13권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 - 2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문문법과 자국어 교육문법 그리고 외국어 교육문법에 대한 개념이 혼란을 일으키는 것은 그 설계에 대한 이해가 합의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대체로 교재 차원에서 문법적 차이를 따지고 있는데, 교재는 교실 활동을 이루는 직접적인 재료이기 때문에 각 교실 상황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교육문법의 설계는 교재 차원을 넘어서야 한다. 교재는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나와야 하고, 이 교육과정의 기본 틀이 되는 각각의 문법적인 틀을 각각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여 구성하여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런 문법적인 틀은 단일한 문법 체계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단일한 문법 체계는 학문문법의 연구 결과물에 대한 검토와 합의를 통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