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백워드 설계 모형을 활용한 간학문적 통합 단원 설계
통합교육과정연구
2017 .01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내재된 ‘통합’의 의미 탐색을 위한 이론적 고찰
도덕윤리과교육
2016 .02
ICM(Integrated Curriculum Model) 기반의 영재통합교육과정 개발과 실행
영재교육연구
2016 .09
미국의 사례로 본 통합교육과정의 적용과 이론적 발달
통합교육과정연구
2018 .01
KDB 모형에 기초한 간학문적 통합 단원 설계:2009 개정 초등학교 4학년을 중심으로
통합교육과정연구
2015 .01
과학과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국제 비교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영재유아와 비영재유아의 창의성 및 자아개념 차이
영재와 영재교육
2024 .07
통합 개념을 중심으로 한 고등학교 1학년 과학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과학교육연구지
2015 .01
영재학교의 융합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과 경험 분석
영재와 영재교육
2022 .09
교육과정통합 프로그램이 영재의 학업성취 관련변인에 미치는 효과 메타분석
영재와 영재교육
2018 .01
개념 기반 교육과정에 근거한 초등학교 정보교육 수업 설계 방안 탐색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5 .02
영재판별 검사 여부에 따른 일반유아와 영재유아 간의 자아개념 차이 분석
영재와 영재교육
2022 .06
국어과 ‘핵심개념’의 의미 탐색
청람어문교육
2017 .01
고등학교 ‘통합사회’ 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21 .12
‘인성영재’의 개념 및 교육 원리 탐색
인성교육연구
2020 .01
단위학교 예술영재학급 교육과정 개발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5 .04
내러티브와 개념기반 교육과정의 통합 가능성 연구 - 중학교 국어과 사례를 중심으로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4 .08
빛과 전기 개념의 연계성에 관한 과학과 교육과정의 국제 비교
교과교육학연구
2016 .01
한국, 미국, 중국, 일본의 초등학교 과학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제시된 빛 관련 개념에 관한 비교 연구
초등과학교육
2022 .05
영재 교육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교사들의 효과적 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