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851 - 86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이 연구의 목적은 스폰서십속성, 스폰서십혜택, 스폰서십가치인식의 관계와 스폰서십태도, 스폰서십태도확신성 및 스폰서십효과와의 관계를 구조방정식모형을 통해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방법] 조사대상은 V-LEAGUE 타이틀스폰서인 ‘NH농협’이며, 설문대상은 서울, 경기, 충청지역의 대학생 36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과 설문지 작성은 자기기입식으로 하였다. 제안한 구조모형을 검증하기 위해 IBM SPSSWIN Ver. 21.0과 AMOS 18.0을 사용하였다. [결과] 첫째, 스폰서십속성은 스폰서십혜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스폰서십혜택은 스폰서십가치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스폰서십속성은 스폰서십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넷째, 스폰서십혜택은 스폰서십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스폰서십가치인식은 스폰서십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스폰서십태도는 스폰서십태도확신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일곱째, 스폰서십태도확신성은 스폰서십효과(이미지개선, 호감도,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