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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273 - 1,284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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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국내 대학과 실업팀 소속 배드민턴 선수 301명을 대상으로 자신들이 후원받는 용품에 대해 스폰서십태도가 후원기업의 브랜드신뢰도와 구전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첫째, 국내 배드민턴 선수들이 인식하고 있는 스폰서십태도는 관련기업의 브랜드신뢰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국내 배드민턴선수들이 인식하고 있는 스폰서십태도는 관련기업의 용품에 대한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국내 배드민턴선수들이 인식하고 있는 후원기업의 브랜드신뢰도는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종합해 볼 때 이미 무한경쟁 시장에서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자리 잡은 배드민턴 용품시장에서 관련기업들이 후원의 형태로 선수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스폰서십활동은 선수들뿐만이 아니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측면에서 기업의 이미지제고와 함께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으로 생각된다.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에 대한 신뢰는 구전효과로 발전하여, 관련기업의 마케팅전략과 제품의 판매촉진에 구제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개발과 사업확장을 위한 의사결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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