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4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95 - 21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읽기부진학생의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읽기 중재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 10주 동안 주 1회 중재를 실시하여 읽기 중재프로그램이 읽기부진학생의 문식성과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전라남도 G군의 ○초등학교 6학년 읽기부진학생 2명을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읽기부진학생은 국어 학습능력이 하위 5% 이하인 학생들로 쓰기에도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었다.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사전, 사후검사 각 2회기, 중재 8회기로 매 회기마다 40분씩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총 10회기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6단계에 따라 읽기 중재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문식성과 어휘력에서 향상을 보였다. 특히 문식성에 있어서 유의미한 향상을 나타내었다. 읽기 중재프로그램에 따른 문식성과 어휘력의 향상은 참여 학생 모두 비슷하게 향상되었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읽기부진학생의 읽기 중재프로그램의 시사점과 향후 연구 방향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