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6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457 - 487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증거 기반 교수의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서 전환교육 관련 증거 기반 교수의 활용 주체인 특수교사가 가지고 있는 전환교육 관련 증거 기반 교수에 대한 자기 존중감, 긍정적 요인, 방해 요인, 태도 요인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과 관계를 알아보고 전환교육 관련 증거 기반의 교수 전략을 현장에 활성화시키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구, 경북, 부산 지역 특수학교 중등학교와 전공과에 근무하는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는 Chan, Bezyak and Lui(2013)이 증거 기반 교수 전략의 재활 현장에 적용하는데 있어 준비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한 자아 효능감, 긍정적 요인, 방해 요인, 태도 요인의 설문지를 연구자가 연구 목적에 맞게 수정 및 보안하여 사용하였다. 연구결과는 교사들은 자기 효능감에서는 비교적 보통 이상으로, 긍정적 요인에서는 아주 높게, 방해 및 태도에서는 보통 정도로 전환교육 관련 증거 기반 교수 전략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 그리고 전환교육 증거 기반 교수 전략의 긍정적 요인에 미치는 영향에서, 전환교육 증거 기반 교수 전략에 대한 긍정적 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태도 요인과 자기 효능감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