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09 - 23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의료분야에서 시작된 증거기반 교육(Evidence-Based Practice)을 도덕교육에 적용하기 위한 방법을 탐색한다. 증거기반 교육이 교육에 적용되기 위한 특성과 과정을 확인한다. 특히, 미국 교육부의 교육과학연구소(Institute of Education Science)에서 제시하고 있는 증거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증거기반 도덕교육의 가능성을 살펴본다. 실제적인 결과가 확인되는 교육을 제시하는 증거기반 교육의 구성과 방법이 도덕교육에도 적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밝힘으로써 학교현장에서 실행되는 도덕교육의 효과, 성과를 중심으로 하는 증거기반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증거기반 도덕교육은 도덕교육의 한 방법으로서 시도할 필요가 있으며, 학생들의 행동수정, 학교폭력 등과 관련된 내용을 교육할 때에 미국 증거기반 교육 사례를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