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연구소 이화음악논집 이화음악논집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71 - 9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실용음악과 2학년 실기교육방법론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수업 모형을 적용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실용음악과 수업의 교수학습방법에 시사점을 제공해 주려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하여 킬패트릭의 목적-계획-실행-평가 단계의 모형을 활용하여 123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15개조를 구성하여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수업 후 질적, 양적 방법으로 효과를 평가해 보았더니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다. 첫째, 대학에서 실기수업은 물론 유사 관련 교과목들에서 프로젝트 수업을 적극 도입․적용하여야 한다. 둘째, 프로젝트 기반 수업은 학습자 중심으로 계획 단계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단계를 운영해야 하는데 이 때, 구성원이 적절하게 배치되어야 한다. 셋째,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대학 교과목에 적용할 때 전공 분야에 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