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32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51 - 17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 영어교육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듯, 오늘날 거의 모든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어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유아 영어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에 관한 논의가 절실한 시점에서, 본 연구는 사전-사후 연구 설계를 통해 동화와 동요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영어교육의 효과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으로, 10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경기도 성남시 소재 N 직장 어린이집의 만 4세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검사 및 수업관찰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말하기, 듣기, 쓰기 영역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학습 효과가 나타났고, 영어에 대한 흥미도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으로 증가하였다. 보다 자세한 연구 결과와 함께 후속 연구에의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