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5 - 36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일본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國. 內外샴푸용기의 디자인을 감성 공학적 방법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선호도를 조사, 실험, 분석한 것이다. 디자인의 여러 분야에서 감성 공학적 방법을 통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평가하는 시점에서 패키지디자인의 영역에서 또한 그 중요성은 높다할 수 있다. 특히 패키지디자인은, 시장의 가장 최 일선에서 여러 제품과 직접적으로 경쟁하여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감성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개발자와 디자이너 등의 주관적 리스크에 의하여 실패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다. 이러한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주관적인 리스크를 최대한 줄여서 개발하는 방법으로써 감성공학의 기초연구를 제시하고자 한다. 기존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감성을 측정하여 응용, 데이터 베이스화가 가능하다면 현재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선호하는 디자인을 선행개발, 제시할 수도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