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27 - 13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기업에 비해 기업홍보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이나 인력, 홍보채널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벤처기업에 있어 기업PR 수단으로서 IR활동의 중요성을 재조명해보고, 코스닥 상장 벤처기업들이 실시한 IR활동에 대한 실태분석을 토대로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IR활동을 위한 핵심요인을 분석해봄으로써 앞으로 국내 벤처기업들이 기업홍보를 수행하는데 있어 기업PR의 한 분야로 IR 활동의 효과적인 적용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IR활동에 대한 인지수준 및 국내 벤처기업의 IR활동 수준에 대한 인식은 벤처기업 관계자와 일반 투자자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기업홍보 수단으로서 IR활동에 대해서는 벤처기업 관계자와 일반 투자자 모두 중요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IR활동의 기능에 대한 중요성 및 효과에 대한 인식은 벤처기업 관계자와 일반 투자자간에 그 정도에 있어 차이가 있으나 근본적으로 IR활동은 여러 부문에서 중요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그 기능에 걸맞게 효과적이라 판단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