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47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65 - 18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쓰기능력 및 쓰기 자기효능감이 낮은 특수학급과 재택 순회학급에 재학 중인 학습장애아를 위한 홈페이지 활용교육을 통해서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00중학교 특수학급의 학생 4명(특수학급 3명, 재택순회학급 1명)을 대상으로 특수학급과 재택순회교육을 받는 학습장애아가 활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개발 활용한 후학습장애아의 쓰기능력 및 쓰기 자기효능감의 효과를 검증하였다. 쓰기능력검사와 쓰기 자기효능감검사의 7회(3,5,6,7,9,10,11월실시) 득점의 변화를 학생별로 양적-질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측정 및 관찰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특수학급에 입급된 3명의 학생을 위한 홈페이지는 쓰기능력에 효과가 있었다. 둘째, 재택순회교육을 받은 학생을 위한 홈페이지는 재택 순회교육을 받는 학습장애아의 쓰기능력을 개선시켰다. 셋째, 홈페이지의 활용으로 학습장애아의 쓰기능력 및 쓰기 자기효능감의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