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8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69 - 19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활용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가 장애대학생의 대학생활 적응도 및 대학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A 대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시각, 청각, 지체장애 대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에게는 1주일에 1회, 1시간 30분씩의 오프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11회기와 스마트폰 활용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통제집단 학생들에게는 특별한 지원을 제공하지 않았다. 두 집단에게 대학생활 적응도 검사, 대학생활 만족도 검사를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이전과 이후에 각각 시행하였으며, 사전검사를 공변인으로 하여 공분산분석(ANCOVA)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대학생활 적응도와 만족도 모두에서 스마트폰 활용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유의미하게 높은 결과를 나타냈다. 이러한 결과는 장애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도 및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스마트폰 활용 멘토링 프로그램의 적용 확대 가능성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