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학회 통합교육연구 통합교육연구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43 - 6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긍정적 행동지원이 ADHD 성향 유아의 문제행동을 줄이고 활동참여 행동을 증진시키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실시되었다. 이를 위해 연구자는 통합유치원에 재원하고 있는 ADHD 성향 유아 1명을 대상으로 상황 간 중다 기초선 설계를 실시하였고, 기초선, 중재, 유지 순으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대상 유아의 문제행동과 활동참여 행동은 독후 활동, 그림 사전 활동, 한글 활동의 세 가지 상황에서 관찰되고 측정되었다. 연구 결과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해서 대상 유아의 문제행동은 감소된 반면에 활동 참여 행동은 증진되었으며, 중재를 통하여 개선된 행동은 중재가 끝난 후에도 지속되었다. 이 연구는 통합 환경에서 일반 유아교사가 긍정적 행동지원을 활용하여 ADHD 성향 유아의 문제행동을 줄이고 활동참여 행동을 증진시켰다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