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65 - 18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아동이 사건을 경험하기 전에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사건기억을 향상시키고자 할 때 언어화가 사건 기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 본 것이다 만 6세 아동 52명을 대상으로 사건을 경험하기 전에 비 언어화 ,성인 언어화 아동 언어화의 조건에 따라 사건과 관련이 있는 그림 이야기를 제시하였다 .조건에 따라 그림 이야기를 들려 준 다음날 유아들은 직접 사건에 참여하였다 사건을 직접 경험한지 4일 후에 유아의 사건기억 수행을 평가한 결과 ,아동 언어화의 조건에 참여했던 유아들의 사건기억수행이 비언어화, 성인 언어화의 조건에 참여했던 유아들의 사건기억 수행보다 높았다 .본 연구 결과는 아동들이 사건을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방법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