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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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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971 - 983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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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서비스품질에 대한 연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공사 서비스품질에 대한 연구는 충분하지 않다. 특히 항공사 웹서비스 속성을 포함한 연구는 부족하다. 본 연구는 웹서비스 속성을 포함한 항공사 서비스품질(신뢰성, 웹정보구조, 종합반응성, 확신성, 공감성, 기내차별화, 기내의사소통)이 고객만족(즐거움, 전반적 만족)과 충성도(추천의도, 재이용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김포공항 국제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행하였으며, 수집된 데이터를 SPSS 15.0과 Amos 7.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항공사 서비스품질은 고객의 즐거움과 전반적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전반적 만족은 추천의도와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그러나 고객의 즐거움은 추천의도와 재이용의도에 유의적인 영향을 주지 못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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