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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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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7권 제6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245 - 2,255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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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안경원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기존 연구에서 주로 다루었던 서비스품질 요인뿐만 아니라 고객가치와 점포이미지까지 확장시켜, 이들 요인이 고객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검증하고자 수행되었다. 또한 고객만족이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지 그 과정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안경원의 경영성과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설정된 서비스품질, 고객가치, 점포이미지 중 고객가치를 제외한 요인이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그 영향을 받는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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