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0권 제5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639 - 2,65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시내버스 음성광고의 실태와 효과를 승객과 이용업체의 관점에서 조사하였다. 조사를 통하여 승객들의 시내버스 음성광고에 대한 수용성 등을 알아보고, 광고주들이 느끼는 광고효과와 시내버스 음성광고 계획에 대해 알아보았다. 시내버스 음성광고는 낮은 광고료에 비해 고객도달률이 높으며, 넓은 지역에 대한 광고가 가능한 점 등을 장점으로 들고 있으나, 조사결과 음성광고에 대해 승객들은 관심이 없거나 소음공해라고 여기는 부정적인 의견이 약 80%를 차지하여 시내버스 음성광고의 효과는 그다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광고 이용업체에 대한 조사에서 업종별 이용 빈도는 의료업, 교육업, 미용업, 서점업, 안경업의 순이었으며, 이용기간은 2년 미만이 전체의 68%, 시내버스 음성광고의 홍보효과가 있다고 응답한 업체가 60%, 음성광고를 계속하여 이용할 것이라고 응답한 업체가 약 69%, 계약을 해지에 대한 이유는 홍보효과가 없어서라는 응답이 전체의 80%로 나타났다. 그리고 향후 승객과 함께할 수 있는 시내버스 음성광고의 개선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