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건경제정책학회 보건경제와 정책연구 보건경제와 정책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19 - 13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의 수입 증가, 유통경로 다양화 등에 따른 국산 및 외국산 제품을 불문하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국내경기의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또한 최근에는 한미 FTA 체결과 관련한 문제까지 발생하고 있어 더 큰 어려움이 예상된다.화장품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계수, 부가가치유발계수, 취업유발계수 등을 비교할 수 있는바 전반적인 생산파급효과는 상당히 큰 편이다. 또한 SWOT 분석을 통하여 화장품 산업을 살펴볼 수 있다.이와 같은 여건에서 화장품업계는 연구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제조물책임의 강화, 소비자 클레임 처리의 표준화를 통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여야 하며, 또한 제조업체 스스로 인적 자본인 전문가 육성에 많은 투자를 하여야 하며, 관련 산업과의 협력증대를 통한 산업 범위의 확대에도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정부에서는 업체의 해외 진출, 연구개발, 해외정보 수집, 관련 기관간의 네트워크 구축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며, 화장품의 범위 및 산업규모의 확대, 전문인력 양성 지원, 인프라 구축, 관련 법 개정 등에도 심도있는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다.화장품협회에서도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 제공 확대, 홍보 강화, 협회 역할 증대 등의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