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05 - 12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역사 교육에서는 역사적 사고력의 육성과 더불어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학습이 강조되면서 다양한 학습 자료에 대한 연구가 폭넓게 진행되고 있다. 이중 대표적인 것이 미술 자료이다. 미술 자료는 그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보편화된 자료인 교과서의 삽화를 통해서 손쉽게 수업자료로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비문자 자료인 미술 자료를 활용한 세계사 교수․학습 방안을 마련하여 역사 수업모형을 제작하여 실제 중학교 역사 수업에 적용하여 실시하고, ‘역사적 사고력의 신장’이라는 역사 교육의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