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3 - 7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들어 인터넷 가상공간에서 수출업자와 수입업자를 연결하여 주는 온․오프라인 무역기업들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e-Marketplace는 국제전자거래를 활성화하는 주요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Marketplace는 높은 효율성과 낮은 비용으로 무역업자들의 글로벌 마케팅과 거래 속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의 무역 B2B e-Marketplace의 활성화 대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가장 성공적인 B2B e-Marketplace인 알리바바닷컴의 성공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한국 무역 B2B e-Marketplace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알리바바닷컴의 사례를 분석해본 결과, 성공 요인은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전자 지불 시스템, 신용보증의 지원시스템, 중소기업을 위한 직/간접적 대출 혹은 금융 등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