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 - 2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무역 e-마켓플레이스는 구매, 판매, 고객지원, 제품서비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의 장이 되고, 전자무역의 시발점이 되는 거래선 발굴단계를 용이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 따라서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중소 무역업체에는 무역 e-마켓플레이스의 효용이 매우 크다.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e-마켓플레이스는 바로 Alibaba이다. Alibaba는 영문, 중문, 일문 등으로 전 세계 무역업자들에게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특히 중화권을 중심으로 오퍼등록 검색, 업체 디렉토리 제공 등 다양한 글로벌 B2B e-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Alibaba에 등록된 중국의 중소기업들이 e-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요인들과 함께 실제 e-마켓플레이스 활용에 따른 성과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중국의 e-마켓플레이스 발전방안 및 중국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