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방법학회 교육방법연구 교육방법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63 - 8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정보통신윤리 교육에서 문제중심학습과 전통적인 수업방법이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정보통신윤리의 수행에 미치는 효과를 규명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규명하기위한 연구문제는 초등학교 정보통신윤리 교육에서 문제중심학습과 전통적인 수업방법이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정보통신윤리의 수행에 미치는 영향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로 설정하였다. 실험결과 해당 가설에 대한 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초등학교 정보통신윤리 교육에서 문제중심학습과 전통적인 수업방법이 학습자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으며, 이것은 문제중심학습이 초등학교 정보통신윤리 교육에서 학습자의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며 둘째, 초등학교 정보통신윤리 교육에서 문제중심학습과 전통적인 수업방법이 학습자의 정보통신윤리의 수행에 미치는 효과 역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으며, 이것은 문제중심학습이 학습자의 정보통신윤리의 수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결과적으로 초등학교 정보통신윤리 교육에서 문제중심학습이 전통적인 수업방법보다 자기효능감 및 정보통신윤리의 수행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임을 밝힐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