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85 - 30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 유형을 주관성 연구방법(Q방법론)에 의해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경남에 위치한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 28명이었으며, 통합교육에 대하여 교사들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유형을 분석한 결과 3가지 유형으로 분석되었다. 세 유형 중 1유형이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들의 태도를 가장 많이 설명하고 있었다. 각 유형별 교사들의 답변에 대하여 긍정적 동의와 부정적 동의를 보인 진술문과 개인별 의견을 토대로 각 유형의 특성을 분석하여 명명화 하였으며, 유형별 차이와 특수교육에의 함의점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