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용학회 대한무용학회논문집 대한무용학회논문집 제62권 제6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 - 1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서울지역에 재학중인 남․여 초등학생 중 방과 후 무용교육에 현재 참가하고 있는 학생 268명을 유층집락 무선표집법(systematic stratified cluster random sampling)의 방법을 이용하여 표집 하였으며, 설문지를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방과 후 무용교육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은 자기표현에 부분적으로 정(+)적인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둘째, 방과 후 무용교육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은 정서지능에 부분적으로 정(+)적인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셋째, 방과 후 무용교육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의 자기표현은 정서지능에 부분적으로 정(+)적인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넷째, 무용교육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과 자기표현 및 정서지능에의 인과관계를 분석한 결과, 신체적 자기개념이 정서지능에 미치는 직접효과보다 자기표현을 통한 간접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