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역사수업 연구공동체의 탄생
2. 공동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연구, 그 과정은?
3. 미끄러지고 굴절된 수업 사례, 과연 실패한 수업인가?
4. 깊이 있는 성찰, 어떻게 가능한가?
5.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나의 한국고대사 궁리
한국고대사연구
2023 .09
역사교사가 되어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 ‘역사교사 되어가기’ 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사례 연구-
역사교육논집
2021 .10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시를 짓고 책을 만든다는 맹렬하고도 유용한 아름다움 : 시인·편집자 김민정
PAPER
2019 .09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역사교사 양성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교사 설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9 .12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수업일기를 통해 본 역사교사의 수업실천
역사교육
2015 .03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