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환 (중앙대학교) 옹천서 (중앙대학교) 곽대영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만화애니메이션연구 통권 제56호, 2019년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155 - 183 (29page)
DOI
10.7230/KOSCAS.2019.56.1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 애니메이션을 근년에 명작은 거의 없는 상황이 나타난다. 작품 수량이 많지만 작품이 중국 문화적 특색이 80년대 전에 중국 애니메이션 명작과 비교하면 점점 없어지고 있다. 세계적 성광한 애니메이션 명작의 특징을 연구하고 중국 현대 애니메이션과 분석 비교하면서 애니메이션 캐릭터 움직임 설계에 한 요소가 걸음걸이 설계의 차별화를 찾았다. 걸음걸이 설계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성에 있어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상호간에 영향을 미친다. 걸음걸이를 설계할 때 걸음걸이의 내용, 요건 및 목적 3가지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훌륭한 걸음걸이 설계는 캐릭터의 걸음걸이 형태를 통해 해당 캐릭터의 신분, 생활습관, 성격특징 등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부각하고 부호화하여 대표적인 캐릭터를 완성한다. 이를 통해 걸음걸이 설계의 기법을 터득하여 애니메이션 캐릭터 설정에 이론적인 근거를 제시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Ⅳ. 걸음걸이 설계에 미치는 영향
Ⅴ. 걸음걸이 설계가 캐릭터 완성에 대한 중요성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