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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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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고수한 (한국항공대학교) 이동희 (한국항공대학교) 문희장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9년도 제52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508 - 51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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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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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핀 연료는 미연소 액적들이 노즐로 배출되어 연소 효율이 낮아 연소 효율과 직결된 후연소실의 최적화는 중요한 성능인자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하이브리드 로켓용 파라핀 연료의 후연소실 길이 및 직경 변화에 따른 연소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연소 시험을 수행하였다. 연소 시험결과, 후연소실 길이가 증가할수록 연소 효율이 상승함을 확인하였으며 이는 후연소실 길이가 증가할수록 연소가스의 잔류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으로 사료된다. 반면, 후연소실 직경의 변화에 의한 연소 효율의 차이는 크지 않음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파라핀 연료에 대하여 연소 효율은 후연소실의 직경보다는 길이의 영향이 큰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서론
2. 잔류 시간(residence time)
3. 실험 장치 및 실험 조건
4. 실험 결과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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