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2020
Ⅰ. 서론
Ⅱ. 메를로 퐁티의 현상학적 ‘몸’ 담론과 몸교육 이해
Ⅲ. 교실에서 실행될 수 있는 유아 몸교육
Ⅳ. 결론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를로 퐁티의 몸 철학에 기반한 유아 몸 운동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메를로-퐁티의 『지각의 현상학』에 나타난 몸철학의 교육적 의의
교육사상연구
2021 .01
메를로-퐁티의 현상학에 담긴 음악교육적 의미 탐색 및 적용
교원교육
2023 .05
빤짜 꼬샤(Pañca Kośa)와 인드라망(Indra’s Net)을 통한 메를로-퐁티(Merleau-Ponty)의 몸철학 이해
인도연구
2016 .11
유아교육과정 실행에서 존재론적 ‘몸’의 의미
유아교육연구
2017 .01
유아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그림책 활용 중심으로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10
메를로 퐁티의 현상학적 ‘몸’담론에 근거한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몸교육 분석: 이야기나누기 활동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20 .01
새로운 시대를 위한 돌봄과 교육: 영유아 교육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4 .04
중년여성의 하타요가 체험과정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메를로-퐁티의 『지각의 현상학』을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2023 .06
4세 반 유아의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유아교사의 실행연구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1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경험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유아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과정에서 나타난 유아 교사의 변화 탐색: 그림책 활용을 중심으로
교육연구논총
2024 .05
공감에 대한 메를로-퐁티의 ‘살’적 분석
문화와 정치
2020 .12
디지털교육과 유아교육과정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10
메를로-퐁티의 몸-주체에 의한 상호주체성과 아이의 경험
미술과 교육
2018 .01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기반한 유아 교육과정 설계 탐색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세계 ‘타자’에 대한 지리교육 전문가들의 인식과 경험: 통치성 분석
한국지역지리학회 학술대회발표집
2018 .04
교실 이해를 위한 교육생태학의 가능성 탐색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발도르프 교육을 기반으로 한 유아 창의성 교육 방안 탐색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2020 .01
장애통합교육에서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을 실행하는 교사 경험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