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7 - 3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교스포츠클럽대회의 브랜드 자산이 대회 주관단체의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인 과관계를 검증한 결과를 토대로 하여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측 정도구의 문항은 총 24개 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조사기간은 2019년 5월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의 대표자 회 의에 참가한 각 고교 대표 300명을 대상으로 자기평가기입법으로 응답하게 하여 회수된 질문지 중 226부를 실증분석에 이용하다. 통계처리는 SPSS/PC+ V25.0과 AMOS 25.0 통계패키지를 사용하여 자료분석의 용 도에 따라 적용하으며 각 변인간의 관계성 분석을 위한 모형검증은 구조방정식모델링분석을 이용하다. 모든 통계는 α=.05 수준에서 검증하으며 이에 대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교스포츠클럽대회의 브 랜드 자산은 주관대학의 브랜드태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향을 미쳤으며, 둘째 브랜드 태도는 브 랜드 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긍정적인 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충성도는 브랜드 자산 간에 서 브랜드 태도에 의해서도 간접적으로 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