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3 - 134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존의 도덕 교과서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인문학과 인물의 삶을 통해서 도덕과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6학년 2개 반을 대상으로 수업을 실현하면서 반복적으로 교육과정을 발전시켜나간 실행연구(Action Research)이다. 이러한 대안적 실천을 적용한 결과 학생들은 첫째, 균형적인 세계관을 형성하였으며 둘째, 자기 주도적으로 도덕수업에 참여하였으며 셋째, 도덕적 가치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는 태도가 향상되었으며 넷째, 자신의 행복한 삶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