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81 - 311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프레네 페다고지는 학생들에게 도덕 및 시민교육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게 함으로써 좋은 인간, 훌륭한 시민으로서 성장해 가도록 장려한다. 프레네 페다고지의 학교인쇄기, 자유 텍스트 및 자유 표현, 벽신문 및 학급회의, 학교 간 통신과 같은 테크닉은 한편으로 책임과 존엄성, 자율, 행복, 부도덕한 습관 및 태도 제거, 성공 경험 등의 도덕적 인성 함양을, 다른 한편으로 책임감, 협력, 협력과 연대, 형제애 등의 시민적 인성 함양을 촉진시킨다. 프레네 페다고지의 도덕・시민교육에서 흥미로운 점은 도덕교육의 원리와 시민교육의 원리가 불가분의 관계로 구축되어 있고, 다시 양자는 프레네 페다고지의 테크닉에 의해 매개되어 유기적인 도덕・시민교육의 하나로 완성되었다는 데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