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8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57 - 287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John Dewey의 경험론이 통합교육 실행에 주는 함의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목적 달성을 위해 Dewey의 문헌과 그에 대한 연구를 분석한 결과, Dewey의 경험론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경험과 목표를 공유하는 공동체에서 이들의 미성숙을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을 강화하는 환경 조성을 통해, 아동이 좋아하는 경험에서 출발해 그들의 경험과 반성적 사고의 발달을 촉진하는 내용으로, 개별 아동의 경험을 강화하는 지원과 더불어 그들의 경험 완성을 돕는 교육 공동체를 지원하는 통합교육의 실행을 요구한다. 따라서 John Dewey의 경험론은 통합교육이 융합된 하나의 체제에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서로의 관심과 목표를 공유하고 각각의 흥미를 반영하여 그들의 역량을 능동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공동체의 경험 성장 교육을 함의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