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 초록
1. 서론
2. 고려 ‘당악’과 치어구호(致語口號)의 수용
3. 고려 연정(戀情)계 ‘당악’ 작품과 치어구호(致語口號)의 내용
4. 고려 우리말노래에 수용된 구체적 양상
5. 결론
ABSTRACT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陽村 權近의 “天人心性合一”論 淺析 : 敬에 기초한 ‘心學’
한중인문학포럼 발표논문집
2015 .10
栗谷의 四端七情論에서 中節의 의미
한국학연구
2016 .09
주자학 심성론과 예학의 관계 고찰 Ⅲ - “예를 통한 심의 통제[以禮制心]” 측면에서의 예학 회귀 사조 원인 분석-
퇴계학보
2023 .06
《唐詩三百首》의 현실 반영 작품의 수록경향 및 기준
중국문학연구
2018 .01
주자학 심성론과 예학의 관계 고찰Ⅰ - 심의 주재작용과 분화의 측면에서의 예학 회귀 사조 발생원인 분석 -
퇴계학보
2022 .06
사단칠정논쟁四端七情論爭, 퇴계退溪와 고봉高峯의 학술적 교류와 도덕적 탐색
국학연구
2016 .04
『入學圖說』의 심성론에 대한 철학적 재해석
퇴계학보
2020 .01
退溪思想體系硏究를 위한 小考 – 그 리기묘합적(理氣妙合的) 사유 –
한국사상과 문화
2015 .01
阳村权近之“天人心性合一”论浅析
한중인문학포럼 발표논문집
2015 .10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히나』고찰
일본어문학
2015 .01
율곡의「인심도심도설」- 人心道心과 四端七情의 통합적 설명
율곡학연구
2022 .09
구봉 송익필의 리기묘합적 사유 -한국유가철학 방법론 모색-
동양철학
2021 .12
理氣經緯의 형이상학과 도덕적 인간학
동양철학연구
2021 .08
『源氏物語』における「命」の表現性
일어일문학연구
2015 .02
일제침략기 사진그림엽서로 본 ‘조선적 정취’의 생성과 소비 : 『조선정시』를 중심으로
일본문화연구
2017 .07
현대중국어 어체사(語體詞)의 교차사용과 수사(修辭)원칙
수사학
2015 .09
수필을 활용한 한국의 가치문화 교육 방안 연구 -한국인의 정서적 유전자 ‘정(情)’을 중심으로-
언어와 문화
2024 .02
<청산별곡>의 “에졍지”에 대한 새로운 고찰 - ‘御井址’의 변형일 가능성
韓國古典硏究
2021 .08
강규찬(姜奎燦) 목사의 ‘사랑의 그리스도인상’ 분석 - “愛의 讚頌”(1922)을 중심으로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19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