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MOOC 기반 학습의 메타분석
교육공학연구
2020 .01
학점인정 K-MOOC 강좌의 학습지속의향 영향 변인 분석
교육혁신연구
2020 .01
MOOC 학습자들의 특성에 관한 국외 문헌 고찰
교육공학연구
2015 .09
K-MOOC에서 수강의도, 품질, 학습만족도, 학업성취도, 지속적인 사용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9 .01
국내외 MOOC 특성과 학습경험 비교에 관한 사례연구
대학 교수-학습 연구
2022 .12
K-MOOC 강좌의 ‘효율성’과 ‘이수율’ 제고를 위한 제언: ‘대학 교양수업(한자어)’과의 연동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연구
2023 .04
미국 MOOC 최근 운영동향을 통해 본 MOOC 역할과 K-MOOC 운영에 대한 시사점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7 .06
학점인정 K-MOOC에서 서비스품질, 시간관리행동과 만족도, 지속의향의 관계규명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7 .01
대학생들의 K-MOOC 수강의도 결정요인 연구 : IMTBPT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017 .05
K-MOOC 참여 학습자 경험에 관한 연구: 현상학적 질적 연구 방법을 활용하여
교육공학연구
2018 .01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9 .01
MOOC에 대한 대학교수 인식 연구- D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
교육문제연구
2017 .01
MOOC 환경에서 자기조절학습능력과 지각된 유용성이 학습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 학습몰입의 매개효과 및 과제기술적합성의 조절효과
교육공학연구
2022 .03
K-MOOC 강좌 개발을 위한 상호작용 설계 전략 탐구: Moore의 3가지 유형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6 .01
MOOC 대시보드 설계원리 개발: 자기조절학습 촉진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2019 .01
中韩 MOOC 平台国际汉语教学评议 :以中国大学 MOOC 与 K-MOOC 为中心
Journal of China Studies
2023 .03
자기결정성이론과 학습몰입이론을 적용한 MOOC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한·중 문화차이 분석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18 .01
미래 관광 고등교육에 대한 제언 : MOOC 활용 방안
관광연구저널
2017 .12
미래교육환경과 K-MOOC의 교육적 활용방안 탐색
평생교육 · HRD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