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도학회 대한무도학회지 대한무도학회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1 - 11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체육관지도자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체육관만족, 체육관신뢰 그리고 체육관충성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서울의 체육관 350명의 관원생을 대상으로 하였다. 통계처리는 SPSSWIN Ver. 25.0을 이용하여 탐색적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빈도분석, 회귀분석을 하였고 AMOS 25.0을 이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을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도자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관원생의 체육관만족과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관원생의 체육관만족은 체육관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관원생의 체육관만족과 체육관신뢰는 체육관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체육관지도자와 관원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방향과 체육관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