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8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9 - 8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역량중심으로 설계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 및 이를 기반으로 한 도덕과 교과역량에 대한 탐색을 통하여, 도덕과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도덕과 중심의 교과 간 융합 프로젝트 접근의 필요성과 의의 그리고 그 전개 양상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이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교육적 기획에서 출발하였음을 밝히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이 중요함을 역설하였다. 또한 도덕과 교과역량 역시 총론의 방향과 일치하고 있음을 밝히고, 도덕과의 교과역량은 학습에 있어서 학생의 삶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는 도덕과 중심의 교과 간 융합 프로젝트 접근의 형태를 그 전개 단계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