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이신복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박찬욱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25 - 23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과거 주로 오프라인 상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온라인 및 모바일 상에서도 가능하게 해 줌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최근 다른 기능을 가진 다양한 SNS들이 많이 등장함에 따라 이용자들은 하나의 SNS 이용만을 고집하기보다 필요에 따라 두 가지 이상의 SNS에 동시에 가입하는 실정이며, 최근 불거진 프라이버시 침해 논란으로 인해 SNS를 이용하면서도 동시에 자신이 주로 쓰는 SNS를 떠날 것인지 고민하는 이중적인 태도를 보여주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현상에 주목하여 사람들이 왜 이용하는 SNS를 바꾸는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2 요인 이론을 도입하여 SNS 이용에 대한 만족하면서도 동시에 불만을 느끼는 이용자들의 심리를 파악하고자 하였고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