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치헌 (공군사관학교 교수부 인문사회처 경제경영학과) 김준석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저널정보
한국경영정보학회 Information Systems Review Information Systems Review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67 - 8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마켓플래이스의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이라는 낙관적인 예측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반론도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많은 선행 연구들이 e-마켓플래이스의 성공적 구축을 방해하는 여러 장애요인을 제시하였고 현실적으로도 e-마켓플래이스의 성공사례가 드문 편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e-마켓플래이스의 확장 가능성을 살펴보고, e-마켓플래이스가 지속적으로 확장하기 위해서 어떤 요소를 극복하고 관리해야 하는지를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성공한 e-마켓플래이스의 사례를 분석하였다. 선행 연구와 사례 분석을 통해 연구된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자산 특수성과 제품 복잡성이 높은 시장에서도 e-마켓플래이스가 성공적으로 구현될 수 있으므로, e-마켓플래이스의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을 예상할 수 있었다. 둘째, 그러나 정보기술의 발전에 의해 e-마켓플래이스의 영역이 자동적으로 확장되는것이 아니며, e-마켓플래이스의 확장 시 발생하는 여러 장애 요소를 극복하기 위하여 기술적, 사회적, 그리고 서비스 관련 분야 등 다양한 차원의 요소를 고려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e-마켓플래이스 기업의 역량이 e-마켓플래이스의 영역 확장에서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