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8집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429 - 44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B2B e-마켓플레이스의 거래형태를 거래비용이론에 근거하여 사례연구를 통하여 기존 요인 중에서 적용될 수 있는 요인을 추출하기 위한 것이다. 공급자/구매자 특성의 자산특수성과 정보비대칭성, 제품특성에서는 제품 표준화 정도의 가격 안정성, 시장/산업 특성에서는 경쟁구조와 시장의 불확실성이 사용할 수 있는 요인으로 제시하였다. 이는 차후 B2B e-마켓플레이스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변수가 된다는 데 연구의 시사점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2개 사례를 통하여 B2B e-마켓플레이스의 거래특성을 규명하는 데는 한계를 드러낼 수 있으나 사례를 통한 탐색적인 연구를 통하여 기존 사분면에 제시된 영역에 국내 B2B e-마켓플레이스를 적용시켜보고, 기존 문헌에서 제시된 요인들의 영향을 사례에 적용해 보려는 시도에 의미를 둘 수 있다고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