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Thu Trang Nguyen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Hong Gyue Park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42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159 - 185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의 제 3자 물류시장의 등장은 음료와 FMCG 시장의 새로운 성장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제 3자 물류 파트너의 선정인데 이것은 다양한 종류의 선정기준들을 요구하고 있다. 이 연구는 그러한 선정기준에 있어서 어떤것이 가장 중요한 것인지를 살펴보고 그중에서도 어떠한 요소가 가장 중요한지에 대하여 AHP 방법론을 적용하여 살펴보았다. 특히, 베트남의 남북간 시장의 차이를 규명하고 기준의 차이를 통한 전략적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주요한 연구결과로 운영적 측면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며 비용, 부가가치 서비스 및 비가시적 가치 순으로 중요성이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베트남 물류시장의 진출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어떠한 요소들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에 대한 지침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III. Research Methodology
IV. Analysis Results
V. Conclu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