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초등 사회과교육에서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의 수업자료 활용 방안 연구
추천
검색
질문

Application Plan of Artificial Intelligence Educational Platform as Instructional Material in Elementary Social Studies Education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주영 (안동대학교) 전용주 (안동대학교) 강오한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5권 제1호(A)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73 - 27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초등 사회과교육에서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의 수업자료 활용 방안 연구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초등 사회과교육에서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을 수업자료로 활용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달성과 동시에 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을 수업 자료로 활용하는 것은 개별화 교육을 가능하게 하여 학생 스스로 문제 해결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과 자료를 자유롭게 탐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하며, 수업에 대한 흥미도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자료 가공과 분석의 역할을 인공지능 플랫폼이 대신할 수 있어 학습자의 인지적 부하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초등 사회과 수업에서의 AI플랫폼 적용 방안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37-001474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