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역량중심 교육과정과 아비투어
3. 시험주제와 문항구성
4. 텍스트 史料의 분석과 비교
5. 이미지 史料의 분석과 비교
6.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논술 고사, 무엇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시대와 철학
2015 .01
대학수학능력평가 한국사 시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역사교육논집
2023 .02
중학교 역사 교사의 사료 활용 양상에 나타난 특징과 문제점 분석
역사교육
2021 .06
한국어 교육 능력 검정 시험 문항 분석 연구-‘읽기’ 영역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우리말연구
2016 .01
수능 역사 이의 신청 문항으로 본학생들의 역사지식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9 .01
대학수학능력시험 서·논술형 평가 도입의 철학적 정당화와 방향 탐색
작문연구
2021 .12
수능 필수 한국사의 평가목표 설정과 적용 방안
역사교육
2015 .09
세계사 교과서 현대사 단원의 학생 활동 분석
역사교육
2020 .06
미국 뉴욕주 역사/사회 리전트 시험(Regents Exams) 문항 분석 및 시사점 - 선택형과 서답형 문항 -
역사교육
2023 .06
[독일] ‘독일모델’ 배우기의 너머
역사학보
2017 .09
일본어과 중등교원 임용시험 교과내용학 문항분석 -2014-2021학년도 일본어학 문항을 중심으로-
일본연구
2021 .02
An Analysis of Public Secondary School English Teacher Employment Exams: Focusing on Items in Phonology and Phonetics from 2014 to 2018
현대문법연구
2019 .01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사료 활용 방식의 특징과 문제점
역사교육
2015 .12
수능 한국사 문항의 변천과 과제 -대학수학능력시험 30년을 돌아보며-
역사교육
2024 .06
초등학교 영어 서술형 평가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영어교과교육
2015 .01
2017 수능 필수 ‘한국사’ 문항의 난이도와 학교 수업
역사교육
2015 .09
[독일] 독일사 연구의 ‘연속’과 ‘불연속’ - 위기에 응답하는 2019~2020년 연구의 진단과 전망 -
역사학보
2021 .09
[독일] 지속성과 확장성: 2021~2022년 독일사 연구
역사학보
2023 .09
Washback Effects of International School Entrance Exams on Young Korean Learners: A Parental Perspective
영어영문학
2025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