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손정명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5권 제2호(A)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63 - 6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프트웨어교육이 2015개정교육과정에 들어온 후 인공지능의 활용이 사회 전 분야에 본격적으로 대두되며 교육 분야에서도 이러한 흐름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필요성에 대한 높은 목소리와는 달리 교육 현장에서는 어떻게 시작하고 전개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효과적인 인공지능 교육 정착을 위해 본 연구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연계한 교육 방법을 제안하며 이보다 앞서 창조적 발상을 촉진하는 교과융합 수업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창조적 발상 촉진을 위한 성취기준을 추출한 후 교과와 소프트웨어 교육의 핵심 사고력인 컴퓨팅사고력과의 융합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다양한 연구로의 발전 가능성을 기대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선행 연구 분석
3. 연구 방법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