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선 ((주)케이피이엠)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15 - 12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에서 교양무용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무용에 대한 인식, 무용의 필요성, 무용 관람도, 무용 교육의 효과인지(認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Y대학교 교양무용 과목 ‘한국무용의 이해’ 수업을 수강경험 학생과 수강경험이 없는 학생을 대상으로 표집틀을 작성한 다음 약 95명씩 총 190명을 집락무선표집하였다. 조사도구는 전문가 집단에 의해 작성된 설문지, 자료분석은 SPSSWIN 21.0 Version을 이용하여 빈도분석과 χ²test(chi-square test) 통계분석법을 이용하여 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생의 교양무용수업 수강이 무용의 관심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대학생의 교양무용수업 수강이 무용의 필요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대학생의 교양무용수업 수강이 참여는 무용 관람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대학생의 교양무용수업 수강이 무용교육의 효과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