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차소정 (대구동천초등학교) 김진호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수학교육학회 초등수학교육 초등수학교육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3 - 69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구성주의를 기반으로 한 학습자 중심수학 수업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실험처치 중 학습한 내용에 대한 재생능력과 실험처치 중 학습하지 않은 내용에대한 생성능력) 및 추론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있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4학년 분수단원과 다각형 단원을 학습자 중심 수학 수업에 적합한수업자료와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하였다. 본 연구로부터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자 중심 수학 수업은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둘째, 특히학습자 중심 수학 수업은 학습 능력이 낮은 학생들에게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셋째, 학습자 중심 수업을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추론 능력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넷째, 학생들의 추론능력의 함양과 학업성취도의 향상은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